본문 바로가기

패션

6가지 나이키 조던 1 하이 추천 '코디까지' (돌고 도는 패션 아이템?!)

안녕하세요 여러분과 패션을 공유하는 케빈입니다. 오늘은 여러분들에게 근본 아이템이고 패션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가지고 있는 아이템인 나이키 조던 1 하이 신발입니다.


몇 년 전만 해도 래퍼 칸에 웨스트나 지드래곤 님이 신어서 많이 유행을 탄 아이템인데요. 다시 요즘에 레트로한 유행을 계속 쭉 이어가면서 많이들 코디에 매치하시는걸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이제 소장 가치가 있고 모든 사람이 아는 조던 1 하이를 분석하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그럼 보시고 맘에 안 드는 게 있으시면 거르시면 되시고, 일단 참고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Nike Jordan 1


먼저 이 신발에 관해서 소개를 드리자면 농구선수 마이클 조던이 1985년에 선수가 NBA에서 활약을 하면서 나이키와 5년 계약을 맺고 첫 농구화를 받은 게 바로 에어 조던 1입니다.


그 당시 마이클 조던 선수는 괴물 신인이라는 별명을 얻으면서 꽤 좋은 조건으로 나이키와 계약을 하였습니다. 조던 1시리즈만 해도 만 가지에 종류가 있고 거기에 컬러 아니면 조그만 디테일들이 다르게 나오면서 지금까지도 리미티드 에디션이나 새로운 에디션이 나왔습니다. 그중에 입문용으로 여러분께 추천을 드리겠습니다.


조던에 처음 관심을 두게 됐다던가 입문을 하려는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입문용 조던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그럼 바로 보실까요?


일단 보편적으로 많은 사람이 좋아하는 라인 6가지를 제가 가져와 드렸습니다.



블러드라인



에어 조던 1 블러드라인은 집레드 제품과 비슷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블러드라인은 이름 그대로 빨간색 라인으로 디테일을 준 신발입니다. 사진으로 보실 때 코디할 때 부담스럽고 디테일이 강해서 추천을 안 하려 다가 한번 실물로 접하였을 때 되게 생각하던 거랑 다르게 거부감도 없고 예뻐서 추천해 드립니다.


그리고 이 블러드라인 신발은 다른 신발과는 달라지기 쉽게 구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그래서 그냥 편안하고 쉽게 사서 입문하고 싶은 분들께 에어 조던 1 블러드라인 신발을 추천해 드립니다.



범고래



그다음 보여드릴 제품은 에어 조던 1 범고래 신발인데요. 원래 이름은 트위스트/판다입니다. 그런데 신발 색상 때문에 범고래라는 별명을 얻은 것 같습니다.


이 신발은 조던 신발 중에 제일 무난하면서 깔끔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정말로 어디에도 매치하던 다 잘 어울리는 신발입니다. 강력한 블랙앤화이트 조합에 접근하기에 쉽고 깔끔한 룩을 가질 수 있습니다. 지금 매물 가격으로는 30만원정도로 돼 있습니다.


그리고 혹시나 여러분이 이 제품을 사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조던에 가격은 변동이 심하니까 나이키 매니아나 그런 곳에 가서 질문을 먼저 해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백보드



다른 신발은 에어 조던 1 백보드입니다. 정식적인 명칭은 아니지만, 상징적인 오렌지 컬러를 사용하여 3.0 제품이라고 불리는 제품입니다.


이름에 유래는 마이클 조던 선수가 경기 도중 덩크슛을 하면서 농구 골대 유리창을 산산조각 낸 사건이 있어서 이렇게 지어졌는데요, 이날 마침 오렌지 유니폼을 입고 있었고 그거를 기념해서 나이키에서 조던 백보드를 만들어 내었습니다.


애나벨 가죽으로 호불호가 갈릴 수 있는 디자인이지만 빈티지한 색상과 밑창이 매력적인 디테일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코디하는데 제한이 있기는 한데 두고 보기에는 더할 나위 없이 예쁘고 이것을 잘 코디에서 신는다면 엄청 매력적인 스타일링을 만들어 내 실수 있습니다. 포인트가 강하고 빈티지한 느낌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 드립니다.



옵시디언



다음 신발은 에어 조던 1 옵시디언제품입니다. 컬러가 정말 예쁜 신발입니다. 여름에 신으면 정말 매력적인 신발입니다. 뒤에 하늘색 부분에 가죽 소재가 쭈글해서 더 퀄리티 있는 신발을 연출해냈습니다.


하늘색과 남색에 미친 조합이어서 데님 팬츠나 데일리 한 룩에 매치를 할 수 있고 프레쉬한 느낌을 연상합니다. 이 신발에 가격은 사이즈에 따라서 40만원 정도 하는데요 잘 찾아보시면 30만원 까지 찾으실 수 있고 비싸게 찾으시면 50만원정도입니다. 



루키


 

이 신발은 에어 조던 1 루키 오브 더 이어 입니다. 조던 1 시리즈 중에 제일 인기있는 컬러이기도 합니다. 가죽 퀄리티도 좋고 깔끔한 스타일입니다.


가격이 40만원 50만원정도에 리셀이 되고 있습니다. 이 신발은 톤앤톤 깔맞춤이나 포인트로 코디에 매치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좋은 신발이기 때문에 미니멀한 룩이나 캐주얼 스트릿한룩을 선호하시는 분들에 강력히 추천해 드립니다.

  


피고래



다음 제품은 피고래 입니다. 앞서 소개해드렸던 범고래 제품과 이름이 비슷한데요. 앞에 범고래 디자인과 달리 조던 범고래 디자인은 무한하고 깔끔하게 신을 수 있는 조던 슈즈였다면 이 피고래 슈즈는 심심하지 않은 빨간색 스우시 로고 포인트를 주었고 깔끔하게 잘 나온 신발입니다.


이 신발도 마찬가지 30만원 정도로 구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 신발 디자인이 입문용으로 깔끔하고 너무 부담스럽지 않게 디테일이 들어가 있어서 나중에 코디할 때 그렇게 어려움은 없습니다. 그리고 여름에도 신기 너무 예뻐서 천천히 보시고 좋아하는 게 있으시면 꼭 얻기를 바랍니다.



오늘 이렇게 입문자분들을 위한 조던슈즈를 추천해 드리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여러분들한테는 어떤 조던 슈즈를 제일 선호 하시나요?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공감 버튼 한 번만 눌러주시고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패션을 공유하는 케빈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