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션

퍼스널컬러를 알수있는 4가지 방법? 피부톤별 어울리는 옷컬러 나의 퍼스널컬러는? (쿨톤, 웜톤)

안녕하세요. 여러분, Xx Studio입니다. 오늘은 여러분들에게 브랜드 소개가 아닌 자기 자신에게 잘 어울리는 옷 컬러와 자기 자신이 어떤 퍼스널컬러를 가지고 있는지 까지 한번 알려드리겠습니다. 즉 자기 자신이 웜톤인지 쿨톤인지 간다니 알아보고 어떤 셔츠의 색상이 어울리는지 볼 겁니다. 세부적으로 들어가게 되면은 봄, 여름, 가을, 겨울로 4가지 피부 타입이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확실히 자기 자신의 퍼스널 컬러를 알려면 먼저 비교를 할 수 있는 컬러 천이 필요한데요. 컬러천이 저렴하게는 10만 원대에서 100만 원대까지 합니다. 그래서 구하는 건 어려우니깐, 컬러 천 없더라도 제가 얘기하는 주제는 자기 자신의 퍼스널컬러를 80% 정도 정확하고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참고하셔야 할 점이 자기 자신이 어떤 색상과 잘 어울리고 다른 건 잘 안 어울린다고 해서 잘 어울리는 옷만 입고 안 어울리는 건 입지 말라는 뜻은 아니니깐 걱정하지 마시고 다양한 컬러로 입으실 수 있지만, 예를 들어서 파란색은 피부를 좀 더 어둡게 만들고 어색하게 하고 빨간색은 좀 더 환하게 되는 느낌을 준다고 편안하게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1.햇빛에 노출이 되었을때


첫 번째 방법은 여러분들이 햇볕에 노출이 되었을 때 어떻게 변하는지에 따라서 알 수 있는 방법입니다. 여러분들이 여름에 햇빛에 노출이 많이 되는데요 그럴 때 얼굴이 어둡게 타는 사람들과 붉게 타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검게 타는 경우에는 웜톤이 가깝다고 보실 수 있고 붉게 타시는 분들에 같은 경우에는 쿨톤의 가깝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 첫 번째 방법으로 자신이 어떤 톤의 가까운지 알 수 있는 첫 번째 방법이었습니다.


2.눈동자색과  머리카락 색으로 구별하는 방법


지금 알려드리는 방법으로도 알 수 있는데요 보통 머리가 다 검은색이지만 검은색인데 살짝 브라운톤이 있는 분들은 웜톤에 가깝고 머리카락 색이 완전 검 하시면 쿨톤에 가깝습니다. 이처럼 눈동자 색이 밟은 브라운이나 완전 브라운인 경우에는 웜톤에 가까우시고 눈동자 색이 어두운 브라운이거나 완전 검은색인 경우에는 쿨톤이 가깝습니다.


3.피부톤으로 구별하는 방법


3번째 방법은 간단하게 자기 자신의 피부톤으로 알수 있는 방법인데요. 거울을 보았을 때 가지 피부가 좀 더 노란 느낌인 것 같다 하시는 분들은 웜톤에 가까우시고 좀 붉은 분들에 느낌이시라면 쿨톤에 가깝습니다.


4.악세서리로 컬러로 구별하는 방법


액세서리로도 피부톤을 알 수 있습니다. 보통 팔찌나 반지로 알기 어려울 때가 있는데요, 그런데 좀 더 쉽게 알 방법은 귀거리를 안 차시더라고 귓볼에 액세서리를 대서 실버가 어울리는지 아니면 골드가 어울리는지 알 수 있습니다. 골드 색상이 어울리시는 분들은 웜톤에 가깝다고 보시면 되고요 실버색상이 어울리시는 분들에게는 쿨톤에 가깝다고 보시면 됩니다.


웜톤과 쿨톤이 어울리는 옷색상


웜톤이신분들에게 잘 어울리는 옷 색상은 밝은 그린이나 오렌지색상인 색감이 있는 옷들이 정말 잘 어울리시고 블랙앤화이트도 무난하게 정말 잘 어울리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되도록 피해야 하는 컬러들이 파스텔톤인 컬러들인데요 살짝 비비드한 컬러들은 조금 피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쿨톤이신 분들은 밝은 톤에 여러 가지 색상이 잘 어울리고 네이비색이나 블랙앤화이트 컬러가 정말 잘 어울리십니다. 그리고 피해야 하는 컬러들은 보통 아이보리컬러라던지 딥옐로우 라던지 쿨톤이신 분들이 피해주셔야 하는 컬러들입니다.


오늘 이렇게 간단하게 여러분들에게 자기 자신의 퍼스널컬러 진단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여러분들은 웜톤이신가요. 아니면 쿨톤이신가요? 댓글을 한번 달아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공감 버튼과 구독 버튼을 한 번만 눌러주시고 오늘 이 글을 읽고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