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션

체형별 반팔 핏?! 7가지 반팔 꿀팁 (통통한체형, 마른 체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Xx Studio 입니다. 오늘은 여러분들에게 꼭 필요하고 아주 중요한 정보입니다. 특히 이제 다가올 여름에 스타일리쉬하게 코디할 수 있게 7가지 반팔티 팁을 가져왔습니다. 여름에는 코디가 정말 한정적이어서 이제 반팔로 보통 포인트를 주는데요 반팔에 있어서 중요한 건 핏인데요. 예쁜 핏을 가지려면 본인 체형의 맞는 핏도 알아야 하고 디자인도 어떤 디자인을 구매해야 할 지하고 모르겠고, 그래서 오늘 정말 쉽게 제가 차근차근 7가지 팁을 얘기해드리겠습니다.


여름에는 특히 다른 계절과 다르게 레이어드 할 수도 없어서 코디가 어려울때도 있는데 오늘 팁을 들으신 분들은 여러분 스타일 레벨이 오르실꺼라고 생각이 듭니다.


체형에 맞는 핏


반팔도 입을 때 핏이 정말 중요한데요. 어떻게 입느냐의 따라서 체형을 보완 해줄 수 있고 어떤 본인 몸에 콤플렉스가 드러나서 별로일 때도 있습니다. 보통 마른 체형을 가지신 분들에게 추천해 드리는 핏은 세미 오버나 일반 오버핏 반팔을 추천해 드립니다. 마른 체형을 가지신 분들이 스탠다드핏이나 슬림핏을 입었을 경우 체형이 너무 드러나서 몸이 작아 보일 수도 있고 어깨도 좁아 보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세미 오버핏이나 일반 오버핏 반팔을 입었을 경우 마른 체형인 것을 가려주면서 몸이 커 보이고 예쁜 핏을 연출해내실 수 있습니다.


운동을 해서 몸이 크거나 덩치가 있으신 분들에는 슬림핏이나 스탠다드핏을 추천해 드립니다. 덩치가 있고 남성적이어서 몸에 좀 맞는 핏을 매력적으로 잘 소화해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덩치도 있지만, 배가 나왔다 하시는 분들은 체형을 가려줄 수 있는 세미 오버핏을 추천해 드립니다 앞으로 나온 배를 가려주면서 자연스럽게 연출하실 수 있습니다. 대신에 너무 얇은 핏은 꼭지나 배가 나올 수 있으니 너무 두꺼운 원단은 아니어도 너무 얇은 원단은 피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과한 로고는 피하기



다음 팁은 과한 로고를 피해주시는 것입니다. 요즘 많은 브랜드가 로고 플레이를 하고 최근 트렌드 많은 브랜드가 로고를 무조건 넣는데 무슨 말인가 얘기 드리자면 디테일이 너무 강하고 무난하게 입을 수 없고 너무 화려한 것만 되도록 피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번 시즌이나 지지난번 시즌까지는 겐조나 구찌에 들어간 로고가 유행을 많이 타서 많은 셀럽분이 데일리 하게 입고 그랬는데요 유행이 타는 반팔은 시즌이 지나면 입기에 부담스럽고 디테일이 강해서 안 입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웬만하면 로고는 있어도 되나 포인트가 너무 강하면 오래 못 입을 수 있기 때문에 그 부분만 잘 알아 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소재



다음 팁은 옷의 소재입니다. 저희가 옷을 입을 때도 소재가 정말 중요한데요. 소재가 얇을수록 몸에 체형이 아주 잘 드러나고 두꺼울수록 가리고 싶은 부분을 덮어줄 수 있습니다. 제가 수에 대해서 잘 알려 드리겠습니다. 보통 저희가 일반적으로 16수, 20수, 30수가 있습니다. 16수와 20수는 옷 두께감이 있고 내구성이 있다는 게 장점입니다. 하지만 30수부터는 옷이 얇으면서 부드러워지는 대신의 내구성이 안 좋을 수가 있어서 몸에 자신 있는 분들은 얇은 30수를 추천해 드리고 배나 좀 가려주고 싶은 부분이 있다면 16수와 20수를 추천해 드립니다.


마감

 

다음으로 중요한 팁은 마감입니다. 여러분들이 옷을 정말로 마음에 드시는 옷을 구매하셨는데 한번 입고 난 다음 빨래를 했을 때 목이 늘어나서 코디할 때 어색해지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럴 때 여러분들이 잘 참고해주셔야 하는 부분이 목 부분 뒤쪽에 마감이 한 줄로만 되어 있거나 두 줄로 깔끔하게 돼 있는 경우가 있는데 보통 좀 저렴한 반팔이 뒤에 마감이 한 줄로 되어 있어서 내구성이 안 좋아서 목이 쉽게 늘어나는걸 알 수 있고 마감이 두 번 되어있는 좀 퀄리티가 좋은 반팔은 목 늘어나는 걸 방지하기 위해 그렇게 만들어졌고 내구성이 좋습니다. 이런 부분도 참고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디테일


다음 팁은 디테일인데요. 반팔을 그냥 입으시는 것보다 좀 재미있고 좀 색다르게 입을 수도 있는데요 팔을 접어서 슬림한 느낌으로 반팔을 바꿔줄 수 있고 아니면 액세서리 디테일을 넣어서 색다르게 코디할 수도 있습니다. 여름에는 레이어드나 다른 옷을 입기에는 더울 수도 있고 해서 제한적인 코디에 디테일을 넣어서 심심하지 않게 코디를 할 수 있습니다. 반팔을 입고 목걸이로 포인트를 줄 수도 있고 아니면 팔찌나 반지로 허전했던 부분을 채워서 좀 재미있는 코디를 만들어 내 실수 있습니다.


땀, 비침


다음 팁은 땀이나 속이 비침이 있을 때 어떡해 하면 좋을지에 대한 팁입니다. 방금 설명해 드렸듯이 16수나 20수 반팔을 착용해서 안 보이게 할 수 있지만, 본인은 좀 부드럽고 얇고 시원한 게 좋다 하시는 분들에 드리는 팁인데요. 그리고 흰 티를 입는 걸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도 추천해 드립니다. 그럴 때 이너를 입어주시는걸 추천해 드립니다. 너무 답답하거나 덥지는 않을까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신대 땀이 날때 이너에만 땀이 배기고 비침 역시 이너 덕분에 없어져서 정말 좋습니다. 스파오 브랜드에서 싸게 구하실 수도 있으니깐 한번 참고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 이렇게 여러분들에게 반팔 총 7가지 팁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오늘 이 글을 읽고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공감 버튼과 구독 버튼 한 번만 눌러주시고 더 많은 패션 정보 글로 찾아뵙겠습니다. 패션 블로거 Xx Studio 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