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션

14년만에 돌아왔다고? 뉴발란스 992! 분석/코디/리뷰

안녕하세요 여러분, 여러분과 패션을 공유하는 Xx Studio 입니다. 오늘은 여러분들에게 뉴발란스 신발에 관해서 얘기해드리고 코디법까지 같이 차근차근 얘기해드리겠습니다. 뉴발란스 신발도 여러 가지인데 오늘은 바로 뉴발란스 992 신발에 대해서 분석하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뉴발란스 신발은 지금도 정말 핫하고 인기 많고 많은 패션피플분들이 뉴발란스 신발로 코디 스타일도 정말 색다르게 표현할 수도 있고 깔끔한 디자인이어서 최근부터 많이들 찾으시는 신발입니다.


뉴발란스는 75년 전부터 만들고 있는 신발인데요. 그만큼 잘 만들고 신뢰도가 있다는 얘기입니다. 그리고 스티브 잡스님도 신었던 신발이어서 그런 걸로도 유명한데요 하지만 뉴발란스 992 신발이 유명해지기 시작한 것은 입생로랑에 디자이너였던 스테파노 필라티님이 수트에 뉴발란스 992를 신어서 큰 관심을 받았었는데요 반응은 "언발란스 하지만 괜찮은 것 같은데?" "수트에 운동화?" "멋있다" 등의 반응이 있었습니다. 그 당시에 스테파노 필라티 디자이너가 패션계에서 옷을 제일 잡 입는다 라는 얘기가 있어서 더욱 반응이 뜨거웠던 것 같습니다.


뉴발란스 992



뉴발란스 900시리즈로는 정말 많은 제품이 있는데요 990,991,993~8 신발들이 있는데요 그중에서 992 제품이 제일 인기가 많습니다. 여기서 많이들 헷갈리시는 부분이 있는데 뉴발란스 992 신발과 뉴발란스 993 신발이 똑같은 거 아닌가? 뭐가 다르냐?' 라는 의견들이 있었는데요. 앞코 부분이 조금 다르고 스카치 부분에 면적이 조금 다릅니다. 그 외에 신발 혀부분에 992 숫자가 박혀있고 크게 다른 점은 신발에 쿠션을 애브조브SBS 쿠션을 사용하였습니다. 젤 타입에 쿠션이어서 뉴발란스 신발 모델 중에서 제일 편안한 쿠션을 가지고 있는 디테일한 신발입니다. 그래서 운동할 때 런닝화로 정말 편안할 신발입니다.



2006년에 나왔던 뉴발란스 992 신발과 2020년에 나온 뉴발란스 992에 다른 점은 앞에 첫 끈 부분인데요. 끈 구멍에 숫자가 더 줄었다고 합니다. 왜 끈 구멍을 줄였는지에 대하여 아직 사람들은 모르지만, 항상 뉴발란스만 신어왔던 고객분들은 오리지널 쉐입을 좋아했던 분들이 끈 구멍 숫자를 줄인 것에 대하여 불만을 보였다고 합니다. 그 밖에도 Made In America라는 것을 계속 강조 해왔는데요 그만큼 잘 만들었다고 얘기해주고 있습니다. 뉴발란스 992 신발은 72가지 조각으로 80 공정으로 탄생을 했습니다 한 짝당 36 가죽을 사용해서 두 짝 72가 죽으로 사용되었습니다. 그리고 하루에 1,440족에 신발을 만들 수 있어서 대충 만들지 않는다는 어필도 뉴발란스 측에서 얘기했습니다.


오늘 이렇게 여러분들에게 뉴발란스 992 신발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떤 뉴발란스 신발을 선호하시나요? 댓글에 달아주셔서 같이 소통하면 좋을 것 같아요. 공감 버튼과 구독 버튼 눌러주시는 거 잊지 마시고 더 많은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